아이디 패스워드    
 
     
     
 
  회 장 취 임 인 사  
 


존경하는 서울과 수도권에 사시는 종친여러분!

홈페이지를 통해 인사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그동안 문화류씨 서울권 종친회를
이끌어 오신 영렬(暎烈) 회장님을 비롯한 여러 임원님들의 노고에 대해 깊은 경의와 감사를 드립니다.

부족한 제가 서울권 종친회의 중책을 원만히 수행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섭니다, 만 여러 종친들의 뜻을 받들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것을 다짐하고자 합니다.

 
 


종친여러분!
오늘날 농촌인구의 도시집중으로 서울과 수도권에는 우리나라 인구의 과반이 살고있으며, 문화류씨(文化柳氏) 역시 과반의 가까운 종친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종친회라는 조직이 없었기 때문에 내가 살고있는 옆집에 일가(一家)가 살고 있어도 일가인 줄 모르고 살아왔습니다.

서울권 종친회가 발족된 후로는 일가(一家)인 줄 알게 되고 일가들의 근황과 동태를 알게되어 유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서울권종친회가 수도권 종친들의 안식처가 될수 있도록 종친여러분들의 협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종친여러분!
서울과 수도권에는 연세높은 종친보다 젊은세대 종친들이 많이 살고있습니다.
서울권 종친회에 젊은종친들의 참여를 권하는 바입니다. 이제까지 종친회하면 나이많은 노인층에서만 참여하는 것이고

젊은사람들과는 전혀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데 종친회 발전적인 의미에서 볼 때 이것은 그릇된 생각이고 위험한 생각이라 봅니다.

서울권종친회의 영구한 유지발전을 위해서는 수도권에 많이 살고있는젊고 유능한 세대의 종친들의 참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많이 참여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종친여러분!
우리는 하루하루 변화하는 첨단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통문화와 미풍양속은 변질된지 오래되어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리의 후손들의 앞날이 걱정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이제 우리종친회는 충효의 전통문화 계승과 변화를 요구하는 첨단물질 문명과 어떻게 조화를 이루어 나갈 것 인지를 고민하면서 지금 이 시대에 걸맞는 종친회가 되도록 모색해 보겠습니다.


존경하는 종친여러분!
여러가지 부족하지만 서울권종친회 천년의 초석을 놓는다,는 각오로 힘껏 노력하겠습니다.
종친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도편달을 삼가 부탁드리며 10여만 종친의 건강과 가정의 평안함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文化柳氏서울권宗親會  
會長 柳 瑢 鎭